R 프로젝트 개발 근황 – 2012년 1월 4주

R 프로젝트 개발 근황 상황입니다. 팀원들에 대한 신변잡기적인 내용이나 R 프로젝트 진행과 관련한 잡담을 앞으로 근근히 올려볼까 합니다-하지만 이것 역시 비정기적이 되어버리더라도 용서해주세요~ :-)

프로젝트는 충실히(?) 진행 중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금주는 설 연휴가 화요일까지 껴 있던 관계로 파이드 파이퍼스의 모든 멤버들도 설 연휴를 폭식과 즐거운 가족과의 한 때로 보냈습니다. 근무일이 줄어들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놀 땐 놀아야 한다는 신념 하에 다들 프로젝트 일정 걱정 없이 연휴를 보냈습니다.

연휴가 끝난 이후에도 프로젝트는 계속 진행 중입니다. 프로토타입에서 임시로 적용했던 에셋(Asset)은 하나 둘, 실 제작 버전의 그것으로 변경되고 있습니다. 게임 디자이너는 여전히 전투 시스템 개선 문제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고, 프로그래머는 연휴 이전에 붙인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버그 리포팅 때문에 손이 바쁜 상황입니다. 게임을 재미있게 만드는 것은 여튼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팀 로고를 제작 중입니다

팀을 대표할 수 있는 팀 로고를 현재 제작 중에 있습니다. 또한 R 프로젝트의 공식 타이틀 및 로고 역시 제작 진행 중입니다. 근시일 내에 여러분들께 소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 개발자가 하라는 개발은 안하고 게임만 합니다

… 는 아니고, 짬나는 대로 다양한(?) 게임들을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요즘 각각 즐기고 있는 게임을 소개하자면,

  • 게임 디자이너: 배틀필드 3(Battlefield 3)… 를 마치고 요즘은 엘더스크롤: 스카이림(Elder Scrolls V: Skyrim)을 플레이 중.
  • 프로그래머: 카이로 소프트(Kairosoft)의 신작 게임인 축구 클럽 이야기(Pocket League Story)를 플레이 중.

정도 입니다.

다음번에는 R 프로젝트의 중간 결과물을 더 많이 소개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그 전에 스카이림에서 탈출을 해야…?!). 그럼 여러분들, 아디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