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파이드 파이퍼스와 관련한 기사, 보도 자료 등을 안내해 드립니다.

프레스 킷은 이곳을 통해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부산인디커넥트미리보기#2] 인디정신? ‘게임성’에 대한 ‘무한 자유의지’

경향게임스 / 채성욱 기자 – 2015/09/03

…이 게임은 독특한 아트와 게임전반의 비주얼만으로도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던 게임이다. 그 게임의 콥셉트 역시 중세 십자군과 무슬림간의 대립을 주요 소재로 삼고 있다. 유저는 당시 국가 중 하나를 선택해 왕이 되어 세계정복위해 게임을 진행한다. (본문보기)


[인터뷰] 스팀 출시 확정된 ‘아미 앤 스트래티지’ 솔직담백한 두 개발자 이야기

인벤 / 박태학 기자 – 2014/07/15

– 두 명이서 개발 중이다.
– 이름만 들어도 무릎 탁이 자동시전 될 만큼 유명한 사람들 아니다.
– 사무실은 2평이 될까말까 할 정도로 작다. (본문보기)


“우리는 그저 만들고픈 게임을 만듭니다”

게임어바웃 / 양재모 기자 – 2014/04/28

텀블벅 1900만 모금 ‘아미 앤 스트레테지’ 개발사…”어린 시절 했던 게임을 우리가 만들고 싶었다” (본문보기)


국산 인디게임 ‘아미 앤 스트레테지: 십자군’, 스팀 그린라이트!

디스이즈게임 / 김승현 기자 – 2014/04/17

인디게임 <아미 앤 스트레테지: 십자군>(이하 아미 앤 스트레티지)가 스팀에 입점한다. 스팀의 인디게임 등용문 ‘그린라이트’에 1년 이상 도전한 끝에 얻은 결과다. (본문보기)


인디게임 ‘아미앤스트레테지’ 스팀발매 임박

더게임스 / 김용석 기자 – 2014/04/01

크라우드 펀딩으로 화제가 된 국산 인디게임 ‘아미앤스트레테지’가 스팀 발매를 목전에 두고 있다. 투표형 게임 출시 시스템인 ‘그린라이트’에서 꾸준한 상승세로 출시 가시권에 진입했기 때문이다. (본문보기)


[인디게임 특집 – 아미 앤 스트레테지]국산 인디 게임 ‘희망을 쏘다’

경향게임스 / 안일범 기자 – 2013/11/12

올해 초 펀딩 소식을 통해 개발을 선언했던 ‘아미 앤 스트레테지’가 대폭 업그레이된 모습으로 공개됐다. 앞서 공개했던 버전에 비해 다양한 변화를 시도, 보다 탄탄한 게임으로 다시 태어난 모습이다. 당초 개발 과정에서 공개한 스크린샷 만으로도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던 이 게임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면서 최근 뜨거운 감자가 되는 분위기다. (본문보기)


인디의 희망 크라우드 펀딩, 이렇게 성공했다

디스이즈게임 / 김승현 기자 – 2013/04/29

지난해 가을만 하더라도 국내에서 크라우드 펀딩은 생소한 개념이었다. 외국에서는 쟁쟁한 개발자들이 억 단위 후원을 받는다곤 하지만, 국내에선 100만 원 단위의 성공사례도 찾기 힘들 지경이었다. 그런 가운데 지난해 11월, 펀딩 시작 2주 만에 모금액 1,000만 원을 달성한 인디게임이 나타났다. 턴 방식 시뮬레이션 <아미 앤 스트레테지: 십자군>(이하 아미 앤 스트레테지)이다. (본문보기)


[NDC2013] 성공적인 크라우드 펀딩, 이것을 고려하세요

인벤 / 이종훈 기자 – 2013/04/25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이라는 말은 이제 게임업계에서도 낯설지 않은 말이다. ‘어떤 인디 프로젝트가 짧은 시간 안에 얼마의 후원금을 모았다더라’는 뉴스는 게임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충분한 화젯거리가 된다.

‘아미 앤 스트레테지'(Army and Strategy, 이하 AnS)를 개발한 파이드 파이퍼스 엔터테인먼트(Pied Pipers Entertainment)는 그 뉴스의 주인공들 중 하나다. 목표액 500만 원을 24시간 만에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으며, 90일의 기간 동안 1,900만 원 가량의 금액을 모은 프로젝트이기 때문. (본문보기)


게임 문화 이끄는 ‘역사가’와 ‘독립군’

아시아경제 / 박충훈 기자 – 2013/03/23

새로운 게임 문화를 만들어가는 이들을 만났다. 게임의 역사를 정리 중인 개발자 오영욱씨(32), 인디게임을 제작중인 2인회사 파이드파이퍼스 얘기다. 게임 역사가와 독립군. 아직 우리나라에서 낯선 이야기들이다. 이들은 자본에 잠식당한 게임 업계, 편견에 휩싸인 사회 시선 속에서 철저히 ‘아래에서 위로의’ 투쟁을 계속하고 있다. 공통점이라면 주변에 묵묵히 도와주는 지원군이 많다는 것이다. 바로 게임을 사랑하는 네티즌들이다.
(본문보기)


크라우드 펀딩, 게임판 키우나

경향게임스 / 안일범 기자 – 2013/03/04

월 6억원 크라우드 펀딩 자금 유통 시작 … 정부‘적극장려’ 재임 내 수천억 규모 펀딩 전망, 인디게임 개발팀 개발자금 2천만원 유치 … 신규 비즈니스 모델 도입 가능성 고무적
(본문보기)


인디게임 ‘십자군’ 펀딩 목표 400% 초과

더게임스 / 김용석 기자 – 2013/02/27

‘크라우드펀딩’으로 화제를 모은 ‘아미앤스트레티지:십자군(이하 십자군)’이 목표치를 400% 가까이 상회하는 성과를 올리며 펀딩을 마무리했다. (본문보기)


“자유로운 인디 게임은 내 운명”

더게임스 / 김용석 기자 – 2013/01/15

“크라우드 펀딩 하루 만에 목표치 500만원 달성한 데 이어 한 달이 지난 현재 368%인 1842만원을 돌파하며 연일 기록을 세우고 있는 인디게임이 있다. 바로 인디게임 팀 파이드파이퍼스엔터테인먼트(Pide Pipers Enterainment)가 만든 ‘아미 앤 스트레테지 : 십자군'(이하 ‘십자군’)이 그 작품이다. 화제의 주인공인 파이드파이퍼스의 두 개발자를 직접 만나봤다.” (본문보기)


국산 인디게임에 국내외 반응 ‘후끈’

더게임스 / 김용석 기자 – 2012/12/18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터틀크림, 파이드파이퍼스엔터테인먼트 등 인기게임업체들이 개발한 ‘슈가큐브’ ‘십자군’ 등의 작품이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본문보기)


[블로터포럼]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모험담

블로터닷넷 / 오원석 기자 – 2012/12/16

“…게임 개발팀 파이드파이퍼스는 최근 ‘아미앤스트래티지: 십자군’을 개발 중이다. 오는 2013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담금질이 한창이다. 터틀크림은 이미 2010년 개최된 중국 ‘인디게임페스티벌(IDF)’에서 ‘슈가큐브’라는 게임을 통해 대상을 받기도 했다. 지금은 ‘슈가큐브’의 후속 작품 격인 ‘슈가큐브: 비터스위트팩토리’를 밸브의 게임 내려받기 서비스 스팀을 통해 공급하고 있다. AQ시스템도 개인 개발자다. 애플 모바일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iOS용 모바일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국내 인디게임 개발자 4명을 블로터포럼에 초대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게임 시장 얘기도 좋고, MMORPG 게임 개발 방법론에 관한 토론도 좋다. 하지만 인디게임 개발자의 이야기를 듣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다. 모험가들의 이야기는 언제나 즐겁잖은가.” (본문보기)


인디게임 1천만원 ‘크라우드펀딩’ 화제

더게임스 / 김용석 기자 – 2012/12/14

“…국산 인디게임 ‘아미 앤 스트레테지:십자군(이하 십자군)’이 1000만원의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시켜 화제가 되고 있다. 크라우드펀딩은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은다’는 뜻으로 소셜미디어나 인터넷 등의 매체를 활용해 자금을 모으는 투자 방식이다.” (본문보기)


[인터뷰] “인디게임의 꿈을 위해 사표를 던졌다”

디스이즈게임 / 김승현(다미롱) 기자 – 2012/12/13

“…과연 ‹아미 앤 스트레테지› 가 어떤 게임이길래 크라우드 펀딩에 인색한 한국에서 이런 성과를 거둘 수 있었을까? 기쁜 소식을 축하하고자, 그리고 소문의 게임을 직접 확인하고자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파이드 파이퍼스 엔터테인먼트에 직접 찾아가 봤다…”
(본문 보기)


[보도자료] 국산 인디게임 ‘아미 앤 스트레테지: 십자군’ 크라우드 펀딩 금액 1천만 원 돌파

2012/12/06

“…펀딩 시작 14일 만에 목표액의 210%인 10,533,000원 도달…” (보도자료 보기)

* 인벤: 기사보기
* 디스이즈게임: 기사보기
* 루리웹: 기사보기


[게임人] 자랑스런 비주류, 인디게임 개발자

블로터닷넷 / 오원석 기자 – 2012/12/05

“…임현호 파이드파이퍼스 게임 디자이너는 스스로를 ‘비주류’라고 설명했다. 거대한 자본이 투입된 것도 아니고, 돈을 벌겠다는 목표로 시작한 일도 아니니 인디게임이라는 설명이 퍽 어울린다. 파이드파이퍼스는 현재 임현호 디자이너와 김주명 게임 프로그래머 두 명이 팀을 이뤄 ‘아미앤스트레티지:십자군’을 개발 중이다. 무엇보다 우리나라에 아직 인디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가 남아 있다는 사실이 반가웠다…” (본문 보기)


인디게임팀 파이드파이퍼스와 인터뷰

Gamemook / 이후 After – 2012/11/30 09:15

“…Gamemook 에서는 이번에 텀블벅에서 24시만에 목표금액 500만원을 달성하고 1000만원을 향해 달려나가고 있는 인디게임팀 파이드파이퍼스의 아이린님과 아노아님과 인터뷰를 했습니다.” (본문 보기)


Talk 通 – 인디 게임

월간 게임컬쳐 – 2012년 11월호

“… 솔직히 말하면 저 스스로 인디 개발자라는 자각은 별로 없습니다. 그런데 자기만족은 큰 것 같아요. 제가 만들고 있는 프로젝트가 가장 재밌거든요…” (잡지 다운로드)


IGF China 2012 unveils Main Competition, Student finalists

IndieGames.com – 2012/10/01 18:11
Gamasutra – 2012/10/01 

“…This year’s awards ceremony will take place the evening of November 18, and will run alongside the rest of GDC China, which will be held November 17-19 at the Shanghai Convention Center in Shanghai, China. Here are the finalists for this year’s IGF China.

Main Competition
Army and Strategy: The Crusades, by Pied Pipers Entertainment, South Korea …” (본문 보기 – IndieGames.com / 본문 보기 – Gamasutra)


인디게임 개발팀 파이드 파이퍼스에서 ebook 을 배포시작했습니다.

Gamemook / 이후 After – 2012/07/16 08:30

“…이런식으로 게임에 관련된 내용을 ebook 으로 만들어서 배포하는 것도 좋은 홍보방법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본문 보기)


“게임 개발자여,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어라”

게임샷 / 정아란 기자 – 2012. 04. 24. 17:11:44

NDC 2012에서 ‘게임 개발자의 꿈, 그리고 인디 게임’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 파이드 파이퍼스 엔터테인먼트의 임현호 게임 디자이너는 “꼭 인디 게임을 만들라는 것이 아니다. 자신이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라는 것”고 주문했다… (본문 보기)


Pied Pipers Entertainment is an indie game development team.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