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 앤 스트레테지 개발 근황 – 2014년 7, 8월

안녕하세요 파이드 파이퍼스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무려 두 달만의 개발 근황 포스팅이 되어버렸습니다 – 그간 아무런 언질이 없었던 점, 머리 숙여 사죄를 드립니다(ㅠㅠ). 저희 개발 팀은 여전히 건강히 작업실 출퇴근을 반복하면서 작업에 열중하고 있는 중 입니다.

6월 말 이후 7월과 현재 8월말 까지의 작업 경과는 이렇습니다.

게임 내 각종 시스템에 대한 테스트 및 수정

게임 내 각종 시스템에 대한 테스트 – 수정 – 테스트 – 수정 – 테스트를 반복하면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 중에 있습니다. 이전과 비교하여 달라진 부분이라고 한다면…

  • 전략 AI 부분의 세분화 – 기존의 외교 AI 묶여 있었던 왕국의 성장과 관련한 AI를 분리하고 항목을 다양화 했습니다. 각 성장 타입 별로 AI는 플레이어의 게임 진행에 맞춰 점차 강해지는 성향을 띄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전투 밸런스의 수정 – 전투를 좀 더 다이나믹하게 만들기 위한 밸런스 수정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간 임시로 작동하였던 전투 AI 역시 동작하기 시작하였습니다.
  • 수도원 / 모스크 생산품 시스템의 수정, 장군 고용 시스템의 수정 – 기존의 시스템들이 단순히 실행하면 결과를 출력하는 형태를 최대한 배제하고 플레이어가 해당 활동에 좀 더 참여를 한다는 기분을 줄 수 있는 형태로 수정을 하였습니다. 기존에 수도원에 찾아오는 신규 장군은 이제 여관에서 등장을 하며, 손님 대접을 통하여 친근감을 높여야 나의 왕국의 장군으로 모실 수 있게 됩니다.
  • 그밖에 대대적인 UI 손질 등의 작업이 지금까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쪽에 대한 수정사항은 작업이 완료되면 별도의 스크린 샷 공개 등으로 여러분들께 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슈 진행 현황

이슈 트래커에 등록 된 이슈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체 이슈: 총 2777개 (6월 말 대비 119개 증가)
  • 해결 이슈: 총 2540개 (6월 말 대비 103개 추가 해결)
  • 8월 말 현재 진행 중인 이슈: 총 237개 진행 중

9월의 작업 예정

9월달의 작업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 게임 내 콘텐츠의 완성: 탐사 임무, 용병단 도전(가칭), 왕국 순위 일람 시스템
  • 기존 시나리오 복구 – 룸 술탄령, 시칠리아 왕국 시나리오
  • 메인 시나리오 작업 진행 및 캠페인 시스템 모드 정리
  • 스팀 웍스 API 적용을 위한 행정 작업(사업자등록 등)

개발 근황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번 포스팅에서는 기필코 새로운 스크린 샷을 올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